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엉덩이 걷기로 체지방 7kg 감량!?

엉덩이 걷기로 체지방 7kg나 뺏다는데!?


23일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에서 엉덩이 걷기 운동법이 소개됐다. /채널A 캡처



나는 몸신이다' 방송서 운동법 소개

[더팩트ㅣ윤용민 기자] '나는 몸신이다'에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소개된 '엉덩이 걷기' 운동법이 주목을 끌고 있다.

23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선 올 여름을 대비한 엉덩이 걷기가 소개됐다.

허수정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방송에서 엉덩이 걷기로 체지방 7kg 감량에 성공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평소 앓고 있던 피부 두드러기, 비염, 만성 피로 등의 질환도 해결할 수 있었다고 주장했다.

엉덩이 걷기 방식은 이렇다.

상체를 세우고 발 모양을 11자로 유지한 채 계단을 오르면 된다. 특히 머리부터 엉덩이 라인을 일자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제대로 걷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허벅지와 엉덩이 사이를 눌러보면 된다. 바짝 힘이 들어갔다면 체중 감량 뿐만 아니라 바디라인까지 매끈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실제 방송인 김경아는 이를 통해 출산 후 찐 살 21kg을 감량했다고 전했다.

허 전문의는 "엉덩이는 우리 몸에서 지방을 태우는 가장 큰 엔진"이라며 "근육은 우리가 활동이 없을 때도 열량을 소모하는데, 엉덩이 근육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근육에 해당돼 지방을 더 많이 태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now@tf.co.kr